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및 상환 연장 신청 방법 알아보기

by ※§º◎◈¶ㅁ 2023. 1. 12.

아직 월급날은 멀었고 급하게 돈은 필요한데 구할 방법이 없다면 정말 난감한데요. 이럴 때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이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이자 및 상환, 연장,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회사를 다니지 않는 사람도 받을 수 있고, 고정 수입이 없어도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자격기준 확인서류가 없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홈페이지-바로-가기-버튼
토스뱅크

 

대출 조건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직장이 없거나 고정적인 수입이 없어도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이면 됩니다. 이 외에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면책, 파산, 회생 등의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당행에 비상금대출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대출 한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소 5십만 원에서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토스뱅크는 인터넷은행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지점이 없습니다. 신청 방법은 토스뱅크 어플을 통해 가능하며 복잡하게 제출해야 할 서류가 없으므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1년 365일 24시간 가능하나 23:30 ~ 00:30 시간에는 연계 기관의 시스템을 점검하는 등의 업무로 대출 실행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란색-버튼-모양
토스뱅크 어플

 

▶ 상환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출기간 종료 시 즉, 만기일에 대출잔액과 상환하는 시점의 미납 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참고로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입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과, 거절 이유,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데요.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한 후 바로

cycl.tistory.com

▶ 이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연 6.10% ~ 15.00% 까지이며 이는 기준금리와 고객별 가산금리가 더해진 것입니다.

  • 기준금리 > 연 3.97% (금융채 1년)
  • 가산금리 > 연 2.13% ~ 11.03%

기준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기 때문에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경되지 않고, 만기가 된 경우에는 변동주기가 돌아오게 되므로 해당 시점의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가산금리는 당행 내부의 신용등급과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만약 매월 납부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하는데 대출금리에 3%의 이자가 더해집니다.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2%를 적용하게 됩니다.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오늘은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비롯해 무직자와 신용등급 10등급, 장기연체자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상품을 확인

cycl.tistory.com

 

▶ 연장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연장이 가능한데요. 만기일 30일 전에 연장 가능 여부를 안내하고 이후 대출만기 연장 계약을 완료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연장이 되며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연장 상환 이자 거절 총정리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