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연장 상환 이자 거절 총정리

by ※§º◎◈¶ㅁ 2023. 1. 1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으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지금부터 후기와 연장, 상환, 이자, 거절 등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은 우선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해야 하는데요.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하고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체나 부도 등으로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되지 않아야 하며, 면책이나 파산, 회생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쳤거나 금융 사기나 사고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대출 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가능합니다.

파란색-버튼-이미지
한도

 

▶ 이자

금리는 연 6.00% ~ 15.00%이며 이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더해져서 계산됩니다. 기준금리는 12개월마다 변동됩니다.

구분 적용금리
기준금리 금융채 연동금리(12개월) (연 4.01%)
가산금리 연 1.99% ~ 10.99%

 

상기 금리는 신규대출 기준입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을 받으시는 분의 거래조건 및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에  3.00%가 더해지며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00%입니다.

 

▶ 상환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 기간 중에는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종료 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 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참고로 본인 명의의 통장에서만 상환이 가능하고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 1개월) 단위로 납부되며

대출 실행일로 부터 매월 해당일(해당일이 없는 경우 그 달 말일), 말일이 대출 실행일인 경우 매월 말일마다 이자를 납입합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과, 거절 이유,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데요.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한 후 바로

cycl.tistory.com

 

▶ 연장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출 중이나 연장 시 대출금에 대한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데 직장변동이나, 부채감소, 신용점수 상승, 소득증가로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된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케이뱅크 앱 내 메뉴 > 대출관리 > 금리인하요구권을 선택하시면 되고 신청결과는 신청 시, 신청화면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금리인하요구권이 승인된다면 승인일 당일에 바로 적용됩니다. 

 

은행-어플-바로-가기-버튼
케이뱅크 어플

 

▶ 후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급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바이오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1분 만에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내가 사용해야 할 때 쓰고 싶은 만큼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상품인데요. 만약 100만 원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하루 이자는 약 164원이고, 200만 원을 쓴다면 하루 328원의 이자가 나오므로 급전은 필요한데 바로 현금을 융통할 곳이 없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오늘은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비롯해 무직자와 신용등급 10등급, 장기연체자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상품을 확인

cycl.tistory.com

 

 

▶ 거절 이유

위에 언급한 대출조건 즉, 케이뱅크 자체 심사기준에 충족하지 못하거나 연체내역이 있는 경우, 이미 케이뱅크의 다른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비상금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사기대출방지를 위해 해외에서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케이뱅크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상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란색-바로-가기-버튼-이미지
상담 바로가기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총정리 (로또 온라인, 구입시간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