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기

by ※§º◎◈¶ㅁ 2023. 1. 1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과, 거절 이유,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은데요.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한 후 바로 비상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평균 소요시간이 1분 내외고 대출 금액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다른 계좌로 이체는 물론이고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ATM 기계에서 간편하게 출금하거나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를 하는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내가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계약할 때 적용된 금리가 매달 납부일에 통장에서 자동으로 납부됩니다.

 

아무래도 대출이다 보니 신용점수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카카오뱅크는1금융권입니다. 따라서 대출을 신규하는 것만으로는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오히려 대출 후 연체 없이 거래를 유지하신다면 신용점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
  2.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3. 상품설명서, 약관 등 내용 확인 및 동의
  4. 대출가능한도 및 금리 확인
  5.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는 경우, 계좌 개설하기로 이동
  6. 입출금통장이 있는 경우, 비상금 충전하기(대출계약완료)
  7. E-mail로 발송된 대출실행내역 안내 및 대출 계약 서류 내용 확인
  8. 입출금통장에 "비상금 이용 중" 표시 및 출금가능금액 변동 확인

파란색-버튼-이미지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 23:30 ~ 00:30 에는 시스템 점검으로 대출 신청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조건 

직업과 소득에는 관계가 없으며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세부 상품이 나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면 대학생도 가능한데요. 단, 신용도에 따라서 거절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정확하게 대출이 가능한지는 대출신청을 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오늘은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비롯해 무직자와 신용등급 10등급, 장기연체자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상품을 확인

cycl.tistory.com

 

▶ 대출한도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기간 연장도 가능한데요. 연체나 개인회생, 면책, 부도정보등재, 파산 등의 대출거절사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1년 단위로 대출 기간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의 기간 연장 시에는 고객님의 신용상태나 거래 현황재직 및 소득정보 등에 따른 신용평가결과에 따라서 금리를 다시 산정하여 적용합니다. 또한, 기준금리의 변동주기에 따른 금리변동도 함께 반영될 수 있습니다. 기간 연장 계약은 만기일 45일 전(비상금대출,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 상환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기간 종료 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 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 이자

이자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있으며 기준은 연 4.025%, 가산은 연 1.841 ~ 10.975%, 우대는 연 0.100%가 적용됩니다.

종류 금리
기준금리 연 4.025%
가산금리 연 1.841 ~ 10.975%
우대금리 연 0.100%

 

다음은 연체금리입니다.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2%를 적용합니다.

만약 납입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게 된 경우에는 그다음 날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또한,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체기간 금리
연체기간 중 대출금리 + 연 3%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금융기관에 대출금이 연체되어 있거나,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은행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금융사기 등의 신고 등록 계좌를 보유하였거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총정리 (로또 온라인, 구입시간 등)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10등급 장기연체자 등 총정리

미소금융 대출 자격 한도 금리 확인하기

댓글